거창 아림초등학교(교장 신원범)는 11일 오전 학부모 연수 및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교육 공동체간에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직원은 각자의 책임을 다해 학생들에게는 ‘꿈과 사랑’을, 학부모에게는 ‘믿음’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2교시에는 고제초등학교 형남출 교감의 ‘초등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부모교육’을 주제로 한 학부모 연수, 3교시에는 각 반 담임교사의 수업공개가 있었다.
각 반마다 대부분의 학부모가 참여해 교실에 들어갈 공간이 부족해 교실 밖에서 수업모습을 관찰하기도 했다.
마지막 4교시에는 체육, 음악 등 전담교사들의 수업공개가 진행됐다.
교사들은 체계적인 수업설계와 충실한 교재연구로 다양한 자료를 준비해 수업을 진행했으며,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으로 많은 어린이들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활발하고 즐거운 수업이 이뤄졌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에 와서 수업하는 장면을 보니, 우리 아이가 어느 새 많이 자랐다는 느낌이 들었다. 항상 열심히 지도해주시는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림초등학교의 학부모 연수 및 수업공개 운영은 학교와 가정, 교사와 학부모가 하나가 되어 자녀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교사의 본분에 충실한 전문성 함양으로 신뢰받는 학교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되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