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 Wee센터는 8월 24일(월)~26일(수) 까지 청내 3층 대회의실에서 거창 ‧ 함양 ‧ 합천 초 ‧ 중 ‧ 고등학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2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을 실시중이다.


이번 교육은 학생 상담 자원봉사 요원 양성을 통해 학교 상담을 활성화 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도움으로써 건전한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것으로, 자기성장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를 일깨우는 에니어그램, 학교폭력 예방교육,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등 총 18시간으로 진행된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집합교육 18시간과 더불어 경남학부모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원격교육 30시간을 모두 마쳐야 심화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개회식에서 강신화 교육장은 “교육을 위해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것에 감사하며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길 바란다.”라 말했다.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심화교육과정을 이수한 봉사자들이 직접 학교에서 학생들을 만나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등 지속적인 상담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화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나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을 더 잘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교육이 끝난 후에 학생들을 직접 만나며 집단교육을 한다고 생각하니 설레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