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면장 임창원)은 지난 22일 맞춤형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복지서비스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복지도우미 및 복지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가조면 민관협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행복한 인생 창조원 대표, 꼴값운동본부 본부장, 홍익뿌리인성교육원 교수’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성용 강사를 초빙하여 ‘꼴값은 하고 살자’, ‘스트레스&건강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시종일관 유쾌하고 활발한 진행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민관협력 아카데미’는 아카데미를 통한 정보교류와 지역복지 서비스 제공 주체로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강의에 참석한 임창원 면장은 “공공분야의 서비스 제공만으로는 급증하는 복지수요를 감당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지역주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민간분야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 이번 민관협력 아카데미를 통해 민간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가조면 복지협의체는 지난 5월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맞춤형 지역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복지의제를 선정하고 ‘아동 울타리 되어주기’, ‘우리동네 어르신 행복밥상’, ‘민관협력 아카데미’를 추진하였으며, 향후 민관협력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