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은 24일 거창군 상살미홀에서 거창ㆍ함양ㆍ산청 관내 초ㆍ중학교 교원 및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연탄길’, ‘위로’의 저자 『이철환 작가』를 초청하여 찾아가는 인문학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체험기회 확대 및 소통하는 인문소양 함양 기회 제공를 통해 인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식전 행사로 이루어진 음악공연에서는 거창초 어달선선생님의 노래로 아름다운 선율에 취해 차분한 분위기 속에 인문학 강의와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격려사에서 독서와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하시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민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연회에서 이철환 작가는 ‘어떻게 나의 가능성을 확장시킬 것인가?’라는 주제로 인생에 대하여 어떤 자세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담담히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질의응답을 통하여 작가와 참석자들이 인생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거창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교육 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더욱더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