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 Wee센터는 10월 21일~11월 18일 까지(매주 수요일, 2시간씩 총 4회기) 학업중단 위기 및 부적응 중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꿈을 향한 반올림”을 운영한다.
거창Wee센터 직업체험 프로그램“꿈을 향한 반올림”은 학업중단 위기 및 부적응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현장실습 위주의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또, 한식, 양식, 퓨전 등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들고 체험 할 수 있는 요리실습뿐만 아니라 진로교육 및 상담을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써 진로 및 학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학교 적응력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거창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학업중단예방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실현하는 미래 주도적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