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거창문화원 주관으로 윤영수 방송작가를 초청해 '불패의 명장, 이 순신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제83회 21세기 행복거창아카데미를 10월 28일(수) 오후 2시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개최한다.
고려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윤영수 작가는 KBS 기획물 ‘역사의 라이벌’, 미니시리즈 ‘봄날은 간다’, 수목드라마 ‘소설 목민심서’등을 집필하고 KBS 대하사극 ‘불멸의 이순신’ 기획 및 대본작업에 참여하는 등 드라마 대본 집필뿐 아니라 ‘이카루스의 꿈’을 포함한 200여 편의 다큐멘터리를 집필해왔다.
저서로는 ‘불멸의 리더 이순신’, ‘광야에서’, ‘한국사를 바꿀 14가지 거짓과 진실’ 등 다수가 있다.
이날 강좌에서 윤영수 방송작가는 이순신 열풍이 뜨거운 요즘 우리 역사 속 명장 이순신이 사용한 전략·전술을 통해 오랜 준비와 치밀함에 대한 교훈을 전하고, 이순신의 삶을 살펴보면서 이 시대 속에 우리가 배워야할 리더십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한편, 오후 4시부터 2부 행사로 ‘문화가 있는 날’과 광복 70주년 기념 전통문화행사로 「거창 아리랑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전국에 불러져 오는 지방아리랑과 거창지역 아리랑을 포함한 민요와 대중음악 속 아리랑을 편성한 프로그램으로 공연 및 전시행사를 개최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