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여고(학교장 문상곤)는 지난 28일(수) 밤 1, 2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새 입시 제도와 진학 전략에 대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자는 김태진 대구교육청 장학사로, 오랜 현직 교사 경험과 EBS 대학입시설명회 대표 강사, 전국 진학지도 협의회 연구위원, 교육부 입학사정관전형 정책위원 등을 역임했다.
올해는 작년과 비교해서 입시 제도에 별다른 변화가 없었으나, 내년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한다.
바뀌는 입시 제도에 대해 이해하고 자녀와 함께 입시 전력을 세워나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된 강연회는 1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입시제도와 전략을 얼마나 이해하느냐에 따라 입시의 성공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복잡한 입시 제도를 제대로 이해하기란 학부모들의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풍부한 강연, 실무 경험을 가진 김태진 선생님의 강연은 쉽고도 재미있어서 2시간 30분 동안 쉬는 시간도 없이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 하나 자리를 뜨지 않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대기하고 있던 담임 교사와 학부모 간의 상담을 통해 많은 의견 교환이 있었다.
입시의 당사자인 학생들이 이런 좋은 강연을 들었으면 좋겠다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거창여고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를 기획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