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는 ‘제3회 경상남도 청소년참여대회’에서 참여위원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4~15일 창녕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로 청소년참여위원을 비롯해 운영위원회, 특별회의 등 39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됐다.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는 이번 정책 제안대회에서 ‘청소년이 함께 만드는 거창 韓 거창’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참여 할 수 있게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청소년들이 함께 논의하며, 지역의 청소년 정책을 평가 모니터 하고, 청소년 정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 제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참여기구로 선정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는 거창지역 청소년들의 대표 기구로 청소년들이 정책제안에 동참할 수 있는 거창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의 생각과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는 11월 27일 진행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2015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