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거창군 장학회 주최, 거창군 관내 7개 고등학교 주관, ‘고 1,2학년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시설명회’가 지난 15일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군 내외 학생 학부모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에서는 전국 최고의 농어촌 특별전형 전문가인 경기도 판곡고등학교 조만기 교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를 초청해 ‘2017, 2018 대입개편안’과 ‘농어촌 특별전형’에 대한 내용을 학부모들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관심을 끌었다.
얼마 전 2018학년도 수능에서 영어를 절대평가로 전환하고 다양한 입시변화가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그리고 수시모집의 증가에 따라서 각 대학에서도 학생부 종합전형 등의 새로운 전형 방법을 마련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는 대입에 관한 궁금증 해소 및 진학 정보제공을 위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만기 강사는 설명회를 통해 농어촌특별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등 거창군의 특성을 반영한 대입 전형방법과 전략을 소개했다.
무엇보다도 “앞으로의 대학입시는 학생부 종합 전형의 준비를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학교가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잘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 후 학부모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대학입학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정보를 얻는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