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거창대학(총장 김정기)은 지난 23일 거창대학 총장실에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들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산학협동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결연식은 김정기 총장, 원디자인 장병욱, 덕유아침 신승열, MAF 오병태, GC테크 조수현 대표와 대학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동의 이념을 계승, 각 기관의 지식과 기술 등의 정보를 상호교환하고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에서 거창대학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현장실습 기회 제공, 우수인력의 취업연계 협조 등 전문교재와 교육과정 공동개발 등 산학과제 진행을 통한 실질적인 현장실습 및 취업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김정기 총장은 “본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발전을 위해 행정 지원 및 정보제공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번 결연을 계기로 입주기업과 우리대학이 상호 발전되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점열)는 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경남에 거주하며 시설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초기 창업기업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