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은 25일 소독 전문업체에 의뢰해 실외 놀이터 및 모래놀이터 소독을 실시했다.
거창유치원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실외 놀이터 및 모래놀이는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 장소이며, 유아들의 다양한 발달을 도와주는 중요한 활동들이 이뤄지기도 한다.
모래놀이는 채로 치고 물과 섞어 폭포나 굴, 집을 만들고, 다양한 모양이나 크기의 용기에 붓고 옮기는 과정을 통해 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물과 모래를 혼합하면 형태뿐 아니라 성질이나 촉감도 변화됨을 경험하며, 수학적 형태나 양에 대한 경험하기, 눈과 손의 협응력 기르기, 탐구하는 사고 능력 발달, 긴장감 해소 등 유아기에 이뤄져야 할 중요한 놀이특성을 가진다.
거창유치원은 ‘아이들이 가장 행복해하며 기다리는 놀이터’ 에서 안심하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소독 전문 업체에 의해 실외 놀이터를 소독하고 모래속의 이물질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실외 놀이터는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기생충, 곰팡이균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모래 뒤집기, 깨진 유리병, 자갈, 철조각 제거, 놀이기구 위생소독 등의 작업을 거쳐 깨끗하고 안전한 놀이터로 가꾸고 있다.
우영혜 원장은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 놀이 환경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교육적 효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유아들이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실외에서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마음껏 뛰어놀고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건강하고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길”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