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혁신모임 ‘혁신어벤져스 3기’ 워크숍 개최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9월 2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군정 혁신모임인 ‘혁신어벤져스 3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입직 5년 이하의 젊은 공무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세대교체에 따른 공직사회 조직문화 혁신 방안 교육 ▲혁신어벤져스 3기 목표와 활동 방향 공유 ▲혁신 구호 제창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세대교체에 따른 조직문화 혁신 방안 포럼’ 영상을 시청하며, 국내외 우수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거창군 실정에 맞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과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혁신어벤져스 2기에서 추진됐던 우수사례를 되돌아보며, 3기 활동이 지향해야 할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참여자들은 ‘혁신의 첫 걸음, 군민과 함께하는 거창’, ‘소통이 혁신의 시작’ 등 구호를 제창하며 혁신 의지를 다졌으며, 앞으로 거창군 혁신 방안을 위한 아이디어를 꾸준히 발굴하여 공유·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젊은 공무원들이 중심이 되어 공직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 혁신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혁신모임은 2021년 ‘미래로’를 시작으로 올해 ‘혁신어벤져스 3기’가 구성돼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