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생생문화재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 출발!

 

2019 생생문화재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 출발!
명승 제53호 거창수승대 사수

 

 거창군은 4월 27일 ‘거창 수승대(명승 제53호)’에서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생문화재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수승대를 사수하라!’ 편을 진행했다.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 프로그램은 문화재청 문화재활용 공모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재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문화재를 좀 더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설과 체험이 병행돼 진행됐다.


 수승대 내에 있는 문화재를 직접 찾아다니며 해설을 통해 문제 해결 미션과 고책 만들기, 한시 스탬프,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와 목재문화 체험장 목재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한 뒤 인증 스탬프를 다 획득하면 거창군 문화재 홍보 대사 위촉증과 함께 기념품도 받게 된다.


 이날 문화유산 기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참여자는 “수승대가 이렇게 많은 이야기와 문화재가 있었는지 몰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승대를 자세히 알게 되어 보람있다”고 밝혔다.

 

 한편, 거창군에서 시행하는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은 ‘수승대를 사수하라!’, ‘수승대에서 1박 2일’, ‘수승대에서의 특별한 하루’, ‘찾아가는 수승대 체험’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문의는 거창흥사단(☎ 055-945-1923)으로 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