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20명 합격!

 

거창군,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20명 합격!

 

 거창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4월 13일 실시한 2019년 제1회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20명이 응시해 전체합격 19명(고·중·고졸), 부분합격 1명(고졸 1명)의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거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스마트교실-검정고시 준비반(초/중/고졸반)’을 1월 개강하여 4월 말까지 12주 동안 진행했다.


 수업지도는 1388청소년지원단 10명의 학습 멘토 선생님들의 순수한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인터넷 강의 지원, 교재, 그 외 차량지원, 식사제공 등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상담(이루다/나는 내 인생의 매니저), 건강검진 서비스, 자기계발 및 특성화 프로그램, 자격증 과정, 직업체험과 현장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이병주 인구교육과장은 “꾸준한 학습지원과 최선을 다해 온 청소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는 현재 꿈을 만들어가는 청소년 약 6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9세~24세의 학교를 그만 둔 청소년과 상급학교 미진학 청소년은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꿈드림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055) 940-8865, 8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