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소통으로 하나 되는 \'2019년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실시

 

거창교육지원청, 소통으로 하나 되는 '2019년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실시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5월 14일 거창덕유중학교에서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소통으로 하나 되는 2019년 학교운영위원회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서지영 강사의 “네트워크를 위한 에너지 UP”의 주제로, 자신과 타인에 대한 통합적인 시각을 가지게 되면 관계지능을 높여 갈 수 있다는 점과 소통의 방법을 배움으로써 자녀교육에 있어서 공감있는 대화가 가능하다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를 마친 후 한 학부모위원은 “평소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타인과 함께 협력 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는  계기가 되었고 타인뿐만 아니라 자녀와의 대화방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러한 좋은 연수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에 밑거름이 돼 학교 자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학교운영위원회 간 소통으로 활성화되고 그로 인해 거창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 운영위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