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놀이동산 속 창의융합 작품 전시

 

거창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놀이동산 속 창의융합 작품 전시
자유로운 상상력 4D프레임을 이용한 놀이기구 테마파크 만들기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7월 6일 4D프레임 메카트로닉스 주중 전문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놀이동산 속 창의융합 활동’이라는 주제로 놀이동산 테마파크 창작 작품을 만들어 전시했다고 밝혔다.


4D프레임 메카트로닉스는 생활 속 과학적 원리를 창의적으로 해결해 21세기 미래핵심역량인 비판적 사고, 창의적 문제해결력, 컴퓨터적 사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블록형 코딩, 아두이노 코딩을 활용․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4주 동안 진행한 결과 놀이기구의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놀이동산에 방문해 만들고 싶은 놀이기구를 관찰 및 그림을 그려보는 사전 작업 후, 4D프레임 메카트로닉스를 활용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창의적인 놀이동산 테마파크를 만들고, 작품 전시의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놀이기구의 과학적인 원리를 배우고 놀이동산에 가서 직접적으로 보니 만들고 싶은 놀이기구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이 떠올라서 재미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놀이동산 테마파크를 만들고 전시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팀장은 “또래 친구들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창의적 사고와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드론조종 및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타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943-1923)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