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7월 청렴․소통 학교장 회의 개최

 

거창교육지원청, 7월 청렴․소통 학교장 회의 개최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7월 교육정책관리자 현안설명 및 질의·응답이 있는 청렴․소통 학교장 회의를 7월 9일 오후 청내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정현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과장, 36개 유·초·중·고 학교(원)장, 특수학교장, 장학사, 행정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책관리자 협의회에 앞서‘청렴 서약’선서식을 갖고 청렴한 학교 경영 의지를 다졌다.


이어, 정책관리자 현안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경남도민 교육정책 제안, 열린 포럼 개최, 초등학교 광역통학구역 지정 학부모 설문조사 및 질의 시간을 가졌다.


서면자료로는 올해 거창영재교육원 영재캠프 및 방과후학교 운영, 초등학생 바른 걸음 교원연수 및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해단식에 대해 안내와 설명이 있었다.


거창교육 현안에 대해 거창초교 변명규 교장은 방과후에 취약지역 생활지도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 학교장에게 협조를 요청했으며,


가북초교 장재영 교장은 학부모 설문대상에 대하여 질의하자 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김종열 과장은 과밀학교 해소 대상인 아림초와 창동초 학부모들에게(편도 10Km범위 내 인접지역) 설문을 하고 의견을 듣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정현 교육장은 학교장의 역량 강화, 대학입학 설명회 참석, 음주운전  수치강화, 6월말 추경에 따른 공사감독 대하여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고, 특별히 학교에서 인권친화적인 학교를 경영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