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590지구 강기용 총재 거창 공식방문 행사

 

국제로타리 3590지구 강기용 총재 거창 공식방문 행사
4개 로타리클럽 협의회 및 합동주회 개최


 

 

국제로타리 3590지구 강기용 총재의 거창 공식방문 행사가 8월 13일 낮 향군회관 3층 거창중앙•아림로타리클럽 회관에서 거창•새거창•거창중앙•아림 4개 로타리클럽 협의회에 이어, 밤에는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4개 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주회 개최로 진행됐다.


4개 클럽협의회는 각 클럽 임원들과 총재단이 참석한 가운데 각 클럽 현황, 업무계획 등을 총재에게 보고하고, 총재단은 지구현황, 지구운영방침 등을 설명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각 클럽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합동주회는 개회선언, 개회타종, 국민의례, 로타리강령 낭독, 네가지표준 제창, 로타리송 제창, 내빈소개, 총재약력 소개, 환영사, 시상, 총재선물 전달, 총재연설,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강기용 총재 연설문을 게재한다.


◆ 오늘 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창, 새거창, 거창중앙, 아림로타리클럽의 총재공식방문 합동주회에서 총재연설을 하게 된 것을 뜻 있게 생각합니다.


로타리안 여러분!


총재공식방문의 목적은 회원 여러분과 친교를 쌓아 로타리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토론과 목표설정으로 클럽으로 하여금 초아의 봉사정신을 더둑 고취시켜 로타리안 여러분에게 한 해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3590지구 거창지역 4개 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의 능력을 굳게 믿고 있기 때문데 다음과 같은 국제로타리 회장 표어 및 메시지, 지구총재 운영방침과 클럽에 대한 당부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마크 다니엘 멀로우니 RI회장은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라는 2019~2020년도 표어를 제시하였습니다.


로타리를 통해 우리는 서로의 차이를 넘거 깊고 소중한 방식으로 연결되며, 로타리를 통해 우리는 다른 방법으로는 만날 길이 없는 사람들과 연결됩니다.


로타리는 우리를 지역사회, 직업적 기회, 그리과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로타리를 통해 우리는 진정으로 독특한 기반위에서 인류의 놀라운 당양성과 연결되며, 공통의 목표를 추구함에 있어 깊고도 지속적인 유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로타리는 정해진 시간을 놓고 회원 가족들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보완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기존의 문화를 바꾸기 위해 실제적인 변화를 단계별로 실천해야 함을 의미하며, 우리의 기대치를 현실에 맞게 조정하고 일정을 고려하며 모든 차원의 로타리 행사에 가족을 환영해야 합니다.


우리는 로타리를 통해 사랑을 표현하고 나눕니다.


로타리는 그 대상이 누구이건, 어디에 사는 사람이건, 인간의 인간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하는 단체입니다.


우리는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 실천으로 평범한 사람들이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로타리의 새로운 전통을 시작하도록 합시다.


지금이야 말로 진정한 변화를 이룩할 때입니다.


통찰력 있고 헌신적인 소수의 사람들이 세상을 바꿉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방법으로 세상을 바꾸어 왔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지금이 우리의 시간이고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저는 다음과 같이 '마크 다니엘 멀로우니'  RI회장의 메시지와 지구총재 운영방침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는 로타리클럽 활동의 근간을 이루는 클럽봉사를 통해, 직업봉사를 통해, 사화봉사를 통해, 또한 국제봉사를 통해, 청소년 봉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를 실천할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타인에게 봉사하고 정직을 고취시키며, 전문 직업인 및 지역사회 지도자들 간의 친교를 통해 세계이해와 친선, 평화를 증진시키는 국제로타리의 사명을 달성하는 것이고, 네 가지 표준과 로타리 강령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는 회원증강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를 실천할 것입니다.


지금은 국제로타리 전략 계획의 하나인 멤버십의 양적 질적 확대가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합니다.


회원영입이 없으면 로타리의 성장은 멈추게 되고, 머지않아 로타리는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새로운 우정을 쌓길 원하는 사람들은 우리주변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로타리가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단체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사람들과 젊은이들에게 로타리를 홍보하고 이들을 회원으로 영입하는 노력에 지속적으로 촛점을 맞추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봉사프로젝트나 네트위킹 행사, 클럽모임 등에 이들을 초대하며, 리더들의 연합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로타리만의 강점을 직접 보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는 임기 내에 2개의 신생클럽을 창립하여 우리지구내 로타리 저변확대에 노력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4,000명의 지구 회원들이 8명당 1명의 회원을 증강하는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500명의 회원증강실적을 거양하여 임기 말에 순 증강 300명 이상의 회원증강을 이룩하여 강력한 3590지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우리지구내 클럽들에서 회원증강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이 운동에 거창4개 로타리클럽 회원들도 적극 동참해 주신다는 것을 굳게 믿고 있습니다.


끝으로, 우리는 로타리재단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를 실천할 것입니다.


저는 우리의 로타리재단 기부가 얼마나 유익하고 아름다운 사업에 사용되는 지를 직접 홍보하여 무기부 클럽이 없도록 할 것이고, 지구 회원 1인당 100달러 이상을 기부하는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입니다.


로타리재단의 성공은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관대한 기부능력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3590지구 로타리안들이 지구목표인 130만 달러를 위한 클럽 모금활동을 통한 모금뿐 아니라, 개인적인 기부를 통해서도 재단을 지원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로타리의 막강한 힘을 보여주십시오.


1명의 로타리안, 1건의 프로젝트, 그리고 1번의 기부가 1년마다 커다란 변화를 일으킵니다.


현재의 3590지구는 바로 이렇게 성장해 온 것입니다


우리 지구 4,000여 명이, 한국로타리 6만2,000여 명이, 국제로타리 120만여 명이 함께 하면 새로운 기적이 이루어 질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 함께 힘을 합쳐, 로타리를 통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사랑하는 로타리안 여러분!


아시다 시피 우리 로타리는 봉사를 통하여 지역 내지 국제사회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아름다운 단체인 만큼 이제 우리 지역사회에서도 로타리 중요성이 증대되고 이습니다.


이런 중요성을 더욱 더 확대하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봉사, 실질적으로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는 봉사를 펼쳐야 할 것입니다.


거창지역 4개 클럽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숭고한 초아의 봉사로 로타리 위상강화와 지역사회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습니다.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가 그냥 구호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이 꼭 필요한 동력임을 기억하시어 봉사의 대열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여러분께 로타리를 자유롭고 완전하게 나누시길 부탁드립니다.


로타리의 본질은 사랑이며, 세계를 연결하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과 화합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회원 여러분!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를 실천하기 위한 우리의 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가슴깊이 새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