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기업인과 소통간담회 가져

 

거창군, 기업인과 소통간담회 가져
애로사항 청취 및 2020년도 업무계획 반영

 

 거창군은 9월 18일 창포원 내 다목적실에서 관내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회장과 승강기밸리기업협의회 회장 등 기업인을 비롯하여 미래전략과장과 관계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업무계획 및 예산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고 2020년도 업무계획 및 예산 수립에 그 의견을 반영키 위한 것으로, 행정 수요자에게 필요한 사업 시행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김성윤 미래전략과장의 2019년도 기업지원 시책 설명을 시작으로, 참여 기업인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답변 등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기업의 생산성과 연결되는 직원 교육비 지원 ▲겨울철 산업·농공단지 내 도로변 제설제 비치 ▲근로자 소화기사용법 교육 및 소방훈련 실시 ▲수출기업 인센티브 지급 ▲근로자 안전을 위한 자동심장충격기 구입 지원 등이다.


 김성윤 미래전략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기업인들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고 2020년도 업무계획 및 예산 수립에 반영, 기업 지원의 실효성을 한 차원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간담회 후 창포원운영담당주사의 창포원 조성과 시설에 대한 설명 및 온실 투어로 기업인들에게 군의 관광명소로 도약하고 있는 창포원을 적극 홍보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