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년유권자연맹 거창군지회, \"거창군 청년발전 기본조례\" 캠페인 전개

 

(사)한국청년유권자연맹 거창군지회, "거창군 청년발전 기본조례" 캠페인 전개

 

(사)한국청년유권자연맹 거창지회는 9월 19일 거창군청 로터리에서 “거창군 청년발전 기본조례” 제정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및 거창 대학생 70여명과 김일수 경남도의원, 거창군의회 신재화, 표주숙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제정된 "거창군 청년발전 조례"를 대외적으로 알려 청년의 권익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표발의한 신재화 의원은 "사회의 구성원인 청년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함으로서 거창의 미래는 더 밝아 질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 정책, 복지, 문화를 비롯해 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거창지회 신중강 위원장은 "새롭게 제정된 “거창군 청년발전 조례안”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의 권익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다는 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며 "거창군 청년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거창군 지역발전에 청년 모두가 함께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9월 16일 실시되는 거창구치소 주민투표 또한 유권자운동과 함께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할수 있도록 하겠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