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19 다문화가족축제 성황리 개최

 

거창군, 2019 다문화가족축제 성황리 개최
다양한 음식, 의상, 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거창군은 9월 27일~29일 까지 거창한마당대축제와 연계해 “함께하는 가족, 더 행복한 거창”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거창군 다문화가족축제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군민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소통하고 다문화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3일 동안 다문화 존 부스를 운영하며 3,000여명의 군민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문화, 놀이, 소품 등을 직접 먹어보고, 입어보고, 즐길 수 있게 하여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29일은 거창군실내체육관에서 300여명의 다문화가족과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축제 기념식과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난타 퍼포먼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은 모범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도 수여됐으며, 필리핀 전통춤 공연과 다문화가족 체육행사 및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구인모 군수는 “이번 행사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며 모두가 하나 되어 더 행복한 거창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