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설 명절 우리 과일 소비촉진 행사 개최

 

2020년 설 명절 우리 과일 소비촉진 행사 개최
윤수현 품목별 전국협의회 회장과 농협경제지주의 협력아래 성황리 개최

 

 국내 생산 과일 소비촉진 홍보를 위한 ‘2020년 설 명절 우리 과일 소비촉진 홍보행사’가 1월 14일 오전 11시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개최됏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원예경영과 김수일 원예경영과 과장, 농협중앙회 장철훈 회원경제지원본부 본부장, 나병만 농협유통 대표이사, 윤수현 품목별 전국협의회 회장 겸 사과전국협의회 회장, 박성규 한국배연합회 회장, 김건복 한국단감연합회 회장, 박철선 한국과수농협연합회 회장, 품목별 협의회 소속 회원농협 조합장(사과, 배, 단감)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행사목적은 설 명절 우리 과일 소비촉진을 통해 과일의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과일 소비문화 정착에 기여하며, 성수기 수급안정을 위한 알뜰세트 홍보를 통하여 과일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실속있는 우리 과일로 설 차례 상 차리기 홍보, 저렴하고 맛있는 우리 알뜰과일로 설 선물하기 캠페인, 우리과일로 만든 다양한 요리 전시 및 시식행사, 미스트롯과 함께 하는 “경자년 새희망 트리” 소망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윤수현 품목별 전국협의회 회장은 “본 행사를 통해 올해 설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사과,배 등 과일 소비가 촉진되고 소비자들도 질 좋고 신선한 우리 과일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