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 실시

 

거창교육지원청,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 실시
'거창憪 연극동아리' 운영자 대상으로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5월 19일 ‘’거창憪 예술(연극)동아리‘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거창덕유중학교에서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거창憪 예술(연극)동아리’의 효율적인 운영 및 정보 교류의 장이 되어 연극교육의 기반을 만드는 것에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거창교육의 청렴 정책인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통해 ‘거창憪 예술(연극)동아리’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경남 연극교육의 중심이 될 ‘거창憪 예술(연극)동아리’ 담당자가 청렴을 직접 몸으로 익힘으로써 담당자가 동아리 구성원들에게도 청렴을 전달하게 되므로 이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이정현 교육장은 “2020. 예술(연극) 동아리 운영 담당자 연수를 통해 예술 동아리 운영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형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거창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인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체험함으로써 ‘청렴 거창교육’ 실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향후 거창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연수에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실시하여 보다 많은이분들이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체험하여 일상에서 이뤄지는 청렴을 실천토록 할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