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거창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엄마와 아이에게 필요한 식품을 매월 무료 지원

 

거창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영양문제 해소를 위해 실시하는  ‘2020년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를 매월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8월 접수기간은 오는 13일~14일 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먼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과 전화상담 후 주민등록증 및 산모수첩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소를 방문하여 영양상태 판정을 받으면 된다.


자격기준은 관내 거주하고 있는 임산부, 출산수유부, 만 66개월 이하인 영유아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 보유자로,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의 소득가정이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건강 상태에 따라 6개월~12개월 까지 식품패키지 6종 가운데 개인 영양에 알맞은 보충식품을 가정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으며 영양관리와 보충식품 이용방법 등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특히 임산부는 건강보험료 기준만 충족되어도 대상자가 될 수 있으니 적극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위험요인 개선과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940-8364, 8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