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다같이 걷자, 학교 한바퀴’ 걷기 프로그램 운영

 

거창군, ‘다같이 걷자, 학교 한바퀴’ 걷기 프로그램 운영
아동·청소년의 규칙적인 걷기 습관 정착을 위한 건강계단 설치 지원


 

 거창군은 성장기 규칙적인 걷기 운동을 장려하여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관내 초·중·고등학교 15개교 1,800명을 대상으로 ‘다같이 걷자, 학교 한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걷기 사업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학생들의 신체활동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성인질환 이환을 예방하기 위해 만보기 및 스마트앱 ‘워크온’을 활용한 맞춤형 걷기 프로그램이다.


이는 아동·청소년기는 평생 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생활터 내  걷기로 학생들의 체력과 학습능력을 향상하고, 학생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걷기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교 중 선착순으로 4개교를 선정하여 좌식 생활 중심에서 걷기 생활화 중심을 위한 학교 내 건강 계단을 설치해 시각적인 효과를 활용한 동기를 부여한다.


덧붙여, 올바른 자세 걷기 교육과 최종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 걷기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내년부터 매년 3개교를 선정, 학교 건강계단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인모 군수는 “학생들이 걷기를 통해 꾸준히 건강을 유지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55-940-8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