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창포럼· (재)아림장학재단,‘제l회 거창청소년문학상’ 공모

 

(사)거창포럼· (재)아림장학재단,‘제l회 거창청소년문학상’ 공모
거창의 문학인재를 키웁니다.

(사)거창포럼과 (재)아림장학재단에서는 학생들에게 예술능력을 표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심미적 감성역량 향상 및 지역문학 인재의 조기 발굴 지원으로 글로벌 문학인 육성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제1회 거창청소년문학상」을 제정하여 문학작품을 공모한다.


 이 공모대회는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활동 지원 차원에서 (사)거창포럼과 (재)아림장학재단이 공동 개최하고 거창교육지원청이 후원하며 운영과 관리는 (사)거창포럼이 주관하여 지역의 폭넓은 문학인재 발굴을 위해 관내 전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수상자에게는 거창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함께 (재)아림장학재단의 장학금(8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상품권)이 지급된다.


 작품 공모의 세부사항은 거창교육지원청과 협의를 거쳐 지난 4월 19일 관내 전 학교로 안내됐으며, 6월 1일~11일 까지 해당 학교를 통해 거창포럼(거창읍 거열로 225)으로 접수를 하면 되고, 심사 발표는 6월 21일(월), 시상식은 7월 2일(금)로 예정하고 있다.


 공모대회를 주관하는 김칠성 (사)거창포럼 회장은 “지역 문학인재 조기 발굴과 지원으로 미래지향적 글로벌 문학인 육성과 지역공동체간 햡력체제 구축으로 고향발전에 기여하며 청소년들의 작품활동을 통하여 심미적 감성 향상으로 고향사랑에 기여할 것이라 믿으며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