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자녀에 학원비 지원 ‘꿈플러스사업’, ‘두드림사업’ 시행!

 

서민자녀에 학원비 지원 ‘꿈플러스사업’, ‘두드림사업’ 시행!
거창군‧(재)거창군장학회 6월 8일~18일 까지 참여 학생 모집

거창군‧(재)거창군장학회(군수 구인모)는 미래인재육성과 교육평등권 보장을 위해 관내 서민자녀 학생을 대상으로 학원비를 지원하는 ‘꿈플러스, 두드림(Do Dream)’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꿈플러스사업’은 관내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정의 초‧중‧고등학생 200명을 선발하여 예체능, 요리, 컴퓨터 등 학원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매월 거창군에서 6만원, 가맹학원에서 2만원을 후원하며, 나머지 잔여금액은 본인이 부담하는 형태로 7월~12월 까지 6개월간 시행된다.


‘두드림(Do Dream)사업’은 관내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정의 중학생 100명을 선발해 국어, 영어, 수학 학원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매월 장학회에서 10만원, 가맹학원에서 3만원을 후원하며 나머지 잔여금액은 본인이 부담하는 형태로 7월~12월 까지 6개월간 시행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본 사업이 학생들의 부족한 교과목 기초를 다지는 밑거름이 되어 코로나19로 인한 학력 양극화 현상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거창군과 (재)거창군장학회는 장학금 지급 및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거창군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6월 8일~18일 까지 거창군 인구교육과 및 (재)거창군장학회로 신청하면 되고,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가맹학원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청 인구교육과(☎055-940-8813) 및 (재)거창군장학회(☎055-940-8812)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출한 학원비 지원 신청서는 자체심사를 거쳐 6월 25일 까지 최종 선발해 7월 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