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교육과정 담당부장 연수

 

거창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교육과정 담당부장 연수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영)은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해 년 11월 9일 오후 관내 중학교 교육과정담당 부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미래역량 중심의 수업혁신과 모든 학교 배움중심수업 실천을 위해 교육과정,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아이톡톡, 배움중심수업 나눔중심학교 컨설팅지원단 등을 구성해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2022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전에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정례화 시간을 확보하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거창여자중학교 박순옥교사가 ‘범교과 학습주제의 탄력적 편성과 교과통합 교육과정’을 주제로 했다.


이어, 학교별 2021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을 보면서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해 서로 협의하고, 보다 효율적인 교육과정 편성을 위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장선영(웅양중 교육과정부장)교사는 “처음 교육과정업무를 맡아서 내년도 교육과정을 편성하기 힘들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큰 도움을 받았다”고 했다.


강신영 교육장은 “앞으로도 수업혁신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활성화하고 학생 중심의 배움이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