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과정 중심 행복교육지구 사업 준비 한창!

 

거창교육지원청,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과정 중심 행복교육지구 사업 준비 한창!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영)은 11월 9일~10일 양일간 청내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교 행복학교 업무담당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2022. 행복교육지구 추진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거창군이 2022. 행복교육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행복교육지구 추진 관련 교육공동체 홍보를 위한 것으로, 2022.거창 행복교육지구 추진 방향 및 행복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 사항, 향후 일정 등을 안내했다.


 2022. 거창 행복교육지구 추진 계획의 주요 특징으로는 지역의 교육력 및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마을교사 양성 프로그램 운영, 교육과정 중심의 지역 연계 마을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과정 연계 마을학교 운영,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하는 학생 동아리 집중 지원, 교육과정 내 청소년 시민단 운영 등이다.


 특히, ‘함께 행복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거창 마을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거창 행복교육지구 사업은 교육자치와 일반자치 연계·협력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체제 구축을 위해 거창교육의 목표와 거창군의 군정목표를 일체화시켜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거창교육과 거창군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집중했다.


 강신영 교육장은 “내년부터 추진되는 거창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많은 것들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학교를 살리는 지역, 지역을 살리는 학교가 되기 위해서는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과정 중심 행복교육지구 사업설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거창교육지원청은 내년 거창 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