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초·중학교 입학생은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 확인

 

2022년 초·중학교 입학생은 입학 전, 필수예방접종 확인
코로나19 유행 중에도 제때 예방접종 실시 중요

 

 거창군은 2022년 초·중학교 입학생은 입학 전 감염병 예방과 건강보호를 위해 필수예방접종(초등학교 4종, 중학교 3종)을 완료하도록 권고했다.


초등학교는 총 4종으로 △DT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5차 △IPV(소아마비) 4차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이다.


또, 중학교는 총 3종으로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또는 Td(파상풍, 디프테리아)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자궁경부암백신)이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31조, 『학교보건법』 제10조에 따라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고 있다.


초·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kdca.go.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면 된다.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대상자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전산 등록이 누락되어 있는 경우 접종받은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단, 예방접종 금기자는 진단받은 의료기관에 접종 금기 사유를 전산 등록 요청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된다.


구인모 군수는 “홍역 등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으면 학교 중심으로 감염병의 발생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표준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하도록 당부드린다”고 했다.


기타 사항은 거창군보건소 예방접종실(☎940-8356, 8357)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