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경남도립거창대학,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5년 연속 신입생 충원 100% 달성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3월 2일 오전 다목적강당에서 2022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 행사로, △국민의례 △입학허가 선언 및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환영사 순서로 진행됐다.


전체수석으로 간호학과 도연주 학생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받았고, 학과수석은 건축인테리어학부 백요환 학생 외 10명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표현우 총동문회장이 코로나19로 대학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을 할 수 있도록 마스크 4만장을 기증해 입학식 행사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박유동 총장은 입학식 환영사에서 “인생에 있어서 한 번도 실패하지 않다는 것은 한 번도 도전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대학의 교훈인 열정과 도전처럼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대학생활이 되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22학년도 신입생 100% 충원으로 학령인구 감소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5년 연속 신입생 100% 충원을 달성했으며, 정부 재정지원사업 6관왕 선정, 간호학과 국가고시 6년 연속 100% 합격, 전국 도립대학 취업률 1위라는 성과를 거둬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