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및 대입 설명회 개최

 

거창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및 대입 설명회 개최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영)은 6월 30일(목) 오후 7시~9시까 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미래교육과 변하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이해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학부모 67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강신영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경남형 고교학점제 안내, 대학입시 제도 이해 및 대입 대비 전략,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강신영 교육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님의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 관내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운영 현황을 안내했다.  


 합천 교육지원청 안정현 장학사는 경남형 고교학점제를 소개하고, 경남대입정보센터 김종승 장학사는「대학입시 제도 이해 및 대비 전략」을 주제로 농촌 지역 학교의 특성에 맞는 대학입시 관련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학부모 주최측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 탐색과 설계에 도움이 됐다.


참석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 작년에도 설명회에 참석했는데 이런 설명회를 통해 대학입시 제도를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신영 교육장은 “2025년 전면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에 대해 준비할 것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학부모들이 고교학점제 정책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거창교육지원청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반영한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이 함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