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거창마을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거창교육지원청. 거창마을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영)은 7월 16일(토), 경남도립거창대학에서 2022. 거창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마을교사 역량강화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높이고 거창 마을교육의 성장을 위해 경상남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조용국 장학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마을학교의 필요성,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합천행복교육지구의 하남주(합천 대양승비마을학교)외 아홉분의 마을교사가 사례나눔 및 컨설팅에 참여하여 거창마을교사들의 공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거창한 함성 행복교육지구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거창이 학생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거창군청과 거창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본 연수에 참여한 마을교사 박00은 “오늘 연수를 통해 지역의 마을학교의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마을학교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학생들의 마을 선생님으로 거창 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했다.


 강신영 교육장은 “거창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수 및 워크숍을 통해 우리 지역 거창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거창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