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 특강 개최

 

경남도립거창대학,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 특강 개최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9월 14일(수), 재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굿아이디어의 최필규 대표를 초청해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특강을 진행했다.   

슬기로운 기초서류 작성법 특강은 재학생의 생각정리 노하우를 터득하고 자기소개서 등 글쓰기 작성 시 필요한 창의 및 융합적 사고를 향상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기초서류 작성 시 필요한 사고능력 향상과 핵심단어를 도출 및 인용 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보다 쉽게 문서작업이 가능하도록 교육 하였고, 나아가 취업준비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에 관한 스킬을 제공했다.

특강의 주제는 창의성이 발휘되는 원리, 생각정리 3단계 원리이해, 생각구조화, 한 장 기획서 작성법 등에 대해 다루어졌으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막연하고 두려웠던 글쓰기에 대한 생각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생각정리 노하우와 창의적 사고법을 터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 긍정적인 응답이 많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염태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창의적 사고를 강화하고 서류 작성법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 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으로 올해 2월 전국도립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5년간 총 15억을 지원받아 서부경남지역 청년맞춤형 고용 활성화를 주요 비전으로 청년 특화 진로취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