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거창지역의회 의장단 선출 및 협의회 개최

 

2022. 거창지역의회 의장단 선출 및 협의회 개최
의장, 부의장 서기 선출 및 협의회(간담회) 가져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 학교교육지원센터는 9월 14일(수) 오후 거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 거창지역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거창지역의회 의원은 각 학교별로 선출된 초・중・고 전교학생회장이 34명이 당연직으로 구성되며, 당연직 의원 중에서 후보자 등록을 거쳐 소견발표와 투표를 통해 의장, 부의장, 서기 각 1명씩 선출하고, 이어 협의회(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자치 및 참여 활성화에 관한 조례(시행 2021. 10. 30.)’에 의해 올해 처음으로 구성・운영하게 된 경남학생의회는 학생의회와 지역의회로 구분해 구성 운영하며, 학생의회와 지역의회의 역할은 교육정책 및 교육사업 제안 개선에 관한 사항 건의, 학생자치 역량 강화 및 프로그램 활성화에 관한 사항 협의, 학생자치 활동 및 학생의 인권 보장에 관한 사항 협의, 그 밖에 학생의회 및 지역의회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항 협의 등 다양한 역할이 있다.

  의장단 선출 후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가 거창지역의회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연수를 했으며, 이후 의장단 주최로 협의회(간담회)를 하였다. 거창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거창지역의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명주 교육장은 “올해 처음 구성・운영하는 만큼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으나 앞으로는 더 많은 역할과 활동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선배 의원들로서 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