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실손보험 든든하게 준비한다면 실손보험비교 견적 및 유병자실손보험 추천 상품 먼저 알아보자

 

4세대 실손보험 든든하게 준비한다면 실손보험비교 견적 및 유병자실손보험 추천 상품 먼저 알아보자
4세대 실손보험 든든하게 준비한다면 실손보험비교 견적 및 유병자실손보험 추천 상품 먼저 알아보자

 

이번 지면을 통해서 이야기할 상품은 실손보험이다. 

실손보험과 관련된 이야기를 통해서 병원비를 절감하는 지혜를 발휘해 보기 바란다. 

특히, 실손 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실손 상품은 건강을 보장받고자 필요한 내용들을 설계한 것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실제로 자신이 낸 치료비를 기준으로 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을 의미한다. 

실손 상품은 보장들이 표준화가 되어 있는데 표준화가 되어 있다고 해서 모든 
상품의 비용이 동일하게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비교사이트
통해서 검색을 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구체적인 비교 견적을 통해서 자신에게 제일 합리적인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실손 상품을 이용한다고 해서 전액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자기 부담금 
수준이 얼마나 되는가에 대해서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 

자기 부담금은 건강보험 적용이 되는 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20%, 비급여 항목은 30%가 설정되어 있다. 

이렇게 자기 부담금을 적용하는 이유는 무분별한 병원 진료로 과도한 진료비가 청구가 되어 선의의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다. 

실손 상품이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 초창기 상품의 경우 자기 부담금이 없는 경우도 있었는데 부작용이 심화되어 약관이 개정이 될 때마다 자기 부담금이 조금씩 추가되게 되었다.

실손보험을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질병이나 상해 등의 이유로 병원 치료가 필요할 때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비를 내고 영수증 등 첨부서류를 챙겨 보장을 청구하면 된다. 

기술의 발전 등으로 인하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서 보내기만 하면 되므로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보장을 청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일정 비용 이상 한 번에 청구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서류 이외에 추가적인 부분들을 요구받을 수 있다.

실손 상품은 반드시 1년 주기의 갱신형 상품만 판매가 되고 있다. 

비갱신형 상품은 존재하지 않으며 재가입 주기는 5년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갱신이 될 때마다 비용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때 보험료 차등제가 적용이 될 수 있다. 

보험료 차등제는 가입 직후 곧바로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3년간의 유예 기간을 거쳐서 적용이 되는 제도이다. 

전년도 비급여 항목 청구를 얼마나 했는가에 따라서 갱신할 때 할인, 현행 유지, 할증 등이 적용이 되는 것이다. 

100만 원을 기준으로 그 이하로 청구하면 2단계로 현행 유지가 된다. 

그 이상을 청구하게 되면 할증이 붙는 것으로 3단계에서 5단계로 100~300%의 할증률이 붙게 되는 것이다. 

아예 청구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할인이 되는데 이것이 1단계이다. 

이와 별개로 무사고 할인제도가 도입이 되는데 중복하여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무사고 할인제도의 경우 2년간 보장을 청구하지 않으면 10% 할인을 제공해주는 제도를 의미한다. 

보험료 차등제와 무사고 할인제도로 인하여 상품을 이용하고 있지만 보장을 청구하지 않고 있다면 달에 내야 하는 비용이 그다지 크게 발생하지 않는다. 

합리적으로 사용한 만큼 내는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장을 받기 위해서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만약에 미용 목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피부 시술을 받는다거나 성형외과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에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진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나 성형외과에서 유방 재건술 같이 치료를 위한 성형술이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손 상품은 다른 상품에 비해서 사용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한 달에 들어가는 비용 자체가 그다지 크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므로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이 병원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어떤 실손 상품이 유리할지에 대해서 검색이 필요하므로 비교사이트


기사제공 : (주)sho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