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시니어클럽 실버카페웃음, 거창대학 장학금 150만원 기탁

 

거창시니어클럽 실버카페웃음, 거창대학 장학금 150만원 기탁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10월 24일 거창시니어클럽(관장 일광스님) 실버카페웃음(도립대점)이 장학금 1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기탁식은 박유동 총장, 거창시니어클럽 관장 일광스님 및 실버카페 소속 어르신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대학 본관 1층 잡카페에 위치한 ‘실버카페웃음(도립대점)’에서 개최됐다. 

 거창시니어클럽 실버카페웃음(도립대점)은 2020년 2월 거창대학내에 개점해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 및 교직원의 편의증진과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거창시니어클럽 관장 일광스님은“카페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고,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유동 총장은 “실버카페웃음 덕분에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학교생활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거창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노인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인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실버카페 도립대점 외에도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