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거창대학 뷰티웰니스과, 거창관내 3개 고교 미용 체험 교실 운영

 

도립거창대학 뷰티웰니스과, 거창관내 3개 고교 미용 체험 교실 운영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 뷰티웰니스과는 거창관내 3개 고교 미용 동아리반 학생을 대상으로 미용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뷰티웰니스과 교수와 재학생으로 구성하여 거창중앙고, 거창대성일고, 거창아림고 등 3개 고교에 매주 수요일마다 2시간씩 미용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교생에게 미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용프로그램은 고교생들에게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미용 분야의 전문적인 기능을 습득 할 수 있도록 하여 진로 선택 기회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2017년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뷰티웰니스과 재학생들은 직접 멘토 역할을 하면서 전공분야의 실력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손애량 학과장은 “고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형 활동 지도를 실시하여 평소 미용 분야의 관심을 가지고 있던 학생들에게 개인 역량을 발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실제로 미용 관련 학과 대학 진학으로까지 이어지는 학생도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 뷰티웰니스과는 25명의 소수정예 교육을 통해 미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무시험으로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토탈 미용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고, 경남에서 유일하게 미용 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