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1월 학교(기관)장 다모임

 

거창교육지원청, 1월 학교(기관)장 다모임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1월 27일(금) 1월 청렴·소통 학교(기관)장 다모임을 열었다. 

이날 모임에는 이명주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 각 팀장 및 장학사들과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그리고 소속기관인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먼저, 오는 2월에 퇴직하는 교장선생들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하는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축시 낭송, 축가로 어우러진 축하콘서트를 실시하며 훈훈하게 시작되었다. 

이어, 1월 정책관리자회의 주요내용 전달과 2023. 거창교육 설명 및 중점사업 안내 그리고 모두 함께 소통·공감 대화으로 진행됐다.   

 다모임은‘더 새로워진 경남교육 2023!’에 따른 2023년 부서별 달라지는 사업과 새학년 준비를 위한 공유 해야 할 사항과 안내 하며 △아이톡톡 기반「수업-평가-기록·통지」통합 구축으로 학생성장 지원 강화 △2023. 초·중등 기초학력 보장 시행 계획 △통학택시 운영 중단에 따른 통학편의 지원 방안 등 1월 경남정책관리자회의 주요내용과 학교장회의 내용 전달과 교육현안을 협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2023 거창교육계획 중점사업에 대한 설명회도 병행됐다. 

특색과제인 거창 연극교육의 2023학년도 방향을 안내하고, 수업혁신과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 및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 공동체 추진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주 교육장은 학생 맞춤교육에 부족함이 없도록 수업과 직결되는 거창지역의 아이톡톡 교육데이터 축적을 당부하며, “끊임없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서 2023년도에도 ‘더 가까이’다가가며 꿈이 배움으로 삶이 되는 거창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극 행정의 의지를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