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2023 거창교육설명회 개최

 

거창교육지원청, 2023 거창교육설명회 개최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1월 31일 군내 전 학교의 업무담당자와 교감,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3 거창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 방식은 대면과 경남교육청의‘톡톡유프리즘’대규모방을 개설, 활용하여 비대면 동시진행 형식으로 진행했다. 

 설명회는 거창교육 정책방향, 5대 정책방향에 따른 주요 과제를 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설명하고, 올해 강조되거나 새로워진 업무내용을 업무담당별로 안내했다.  

  이어, 거창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인 ‘온동네가 연극무대! 거창한 연극교육’ 의 방향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또, △가능성을 실현하는 미래교육 △미래교육지원플랫폼 구축·운영 △생태시민 양성을 위한 생태전환교육 △더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영양교육 △질 높은 배움을 위한 학습복지 강화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운영내실화 과제 등도 설명했다. 

 이명주 교육장은 2023 거창교육 비젼 설명에 이어 수업과 직결되는 거창지역의 아이톡톡 교육데이터 축적을 당부하며, “더 가까이 행복한 거창교육을 위해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공감하며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거창교육지원청은 2023 거창교육설명회를 지난 금요일 학교장 다모임에서 1차로 실시한데 이어, 2월 13일(월)은 학부모와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