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거창대학,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교육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개최

 

도립거창대학,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교육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개최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지난달 30일(월) 학내 다목적체육관에서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교육과정 수료식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초지자체와 대학이 컨소시엄 형태로 추진되는 최초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으로 지난해 6월 사업이 선정돼 1차 년도사업 교육과정 수료식과 더불어 수료생들의 취·창업 의지를 담은 시제품을 개발하여 선보이는 성과 공유회도 함께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관계자, 교육 수료생, 교직원 등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또, 항노화푸드전문가(한식, 제빵, 바리스타), 꽃차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등 교육과정별 수료생들이 취·창업 의지를 담은 시제품을 개발한 교육과정별 홍보부스를 운영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대한 교육과정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민들은 “퇴직준비 중인데 이 사업을 통해 제2의 인생준비를 시작 할 수 있었다.”, “신중장년들에게 취·창업 비전을 줄 수 있는 사업이라 감사하다.”, “사업을 통해 국가자격증(조리,제빵,드론) 취득으로 취·창업을 하게 되어 행복하다.” 등 교육과정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행사에 대한 큰 만족도와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지난해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돼 3년간 총 사업비 45억원으로 추진되는 신중장년층 일반직업교육사업과 지역공헌과제인 평생직업교육고도화사업 그리고 귀농귀촌심화과정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