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도서관에서 새학기, 새시작을 다짐해요!

 

거창도서관에서 새학기, 새시작을 다짐해요!
3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다양한 독서 행사 운영

 

경상남도교육청 거창도서관(관장 곽혜영)은 3월 설레는 새 학기와 새 시작 주제로 도서관이 시작을 응원하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 ▲3월 2일부터 거창도서관 신규회원 가입 시 에코백을 나누어주는 「환영해요! 거창도서관」 ▲새 학기를 맞이해 어린이가 책을 2권 이상 대출하면 학용품도 뽑을 수 있는「새 학기를 응원해!」를 운영하며 한 달간 도서관 1층 종합자료실에서 ▲ 경칩, 춘분을 맞아 봄에 관한 책들을 추천하고 전시하는「테마도서전시」, 3월 경남가족에게 권하는 책들을 전시하고 대출할 수 있는 「이달의 책」등 싱그로운 3월을 닮은 활발한 독서 진흥 행사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3월 29일 문화가 있는 날, 책은 최대 20권, DVD는 최대 4개를 대출할 수 있는 「두배 데이」와 ▲두배 데이를 위한 준비로 3월 28일~30일은 연체된 책을 반납 시 연체 기록을 삭제해주는 「연체자 탈출!」도 운영한다. 
 
올해부터 경남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앱이 종료되면서 카톡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 ▲경남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카톡채널을 추가 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카톡 채널 추가go, 선물도 받go」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거창도서관 홈페이지(gclib.gne.go.kr) 행사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3월부터는 새롭고 활기찬 일상들이 다가오는 만큼, 도서관에서 준비한 행사들이 응원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