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신입생 대학생활 3UP 프로그램’ 실시

 

경남도립거창대학 ‘신입생 대학생활 3UP 프로그램’ 실시

 

 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과 체계적인 진로설정을 위해 4월 5일, 12일 양일간 ‘신입생 대학생활 3U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입생 대학생활 3UP 프로그램은 ▲대학생활 진로설정 및 경력개발 중요성 이해 ▲생애진로탐색 ▲진로로드맵 설계 ▲대학생활계획서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신입생들의 진로 준비를 돕고 체계적인 진로설계와 대학생활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또한 학과 단위로 진행하여 구체적인 전공진로탐색 기회와 학과 친구들 간의 이해, 진로와 취업준비 등에 대해 공유 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신입생 대다수 만족도 실시 결과 ‘매우 만족함’ 응답률이 87% 이상 차지했고, ‘진로준비를 어떻게 해야 될 지 막막했는데 나에게 맞는 설계를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학과 친구들과 함께 대학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니 한층 더 돈독해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응답이 많았다. 
      
 조기여 센터장은 "성공적인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로와 취업 지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 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