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 개최

 

거창군,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 개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구하는 일에 동참해요!

 

거창군은 6월 5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군청 앞 문화휴식공간에서 환경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환경의 날 행사는 ‘플라스틱 오염 퇴치(Beat Plastic Pollution)’를 주제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여 국민 모두의 실천과 노력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단체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환경퀴즈, 보드게임을 통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 홍보, 폐건전지와 우유갑 교환행사,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군민이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정착화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이 외에도 사용하지 않는 장바구니나 빈 용기를 가져오면 세제로 교환해 주는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실천 행사와 탄소점수제(탄소포인트제) 가입, 온실가스 감축 진단·상담 신청 홍보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됐다.

곽칠식 환경과장은 “지금까지 맑은 공기, 맑은 하늘, 맑은 물을 마음껏 누리며 살아왔는데 우리 후손에게 사람이 살 수 없는 지구를 물려줘야 할 위기에 처했다”라며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살리는 일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